지난달 31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공화당 기금 모금 행사에 참여해 발언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공화당 기금 모금 행사에 참여해 발언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이솜 기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 찬성 의견이 49%로 반대(46%)를 소폭 앞선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나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워싱턴포스트(WP)는 ABC방송과 공동으로 진행한 여론조사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트럼프 대선 캠프 선거대책본부장 출신의 폴 매너포트와 개인 변호사였던 마이클 코언 등 과거 최측근 인사 2명에게 유죄 판결이 난 후 트럼프 대통령의 탄핵론을 둘러싼 논쟁이 점화된 가운데 나와 주목 받고 있다.

민주당 지지층 내에서는 75%가 의회 탄핵 청문회를 시작해야한다고 응답했으나 공화당 지지층의 82%는 반대했다. 무당파 내에서 탄핵 지지 응답은 49%, 반대는 46%이었다.

국정 지지도 면에서는 트럼프 대통령의 직무수행에 대해 반대한다는 응답이 60%를 차지했으며 찬성은 36%로 나타났다. 공화당 지지층 중 78%는 트럼프 대통령의 직무수행을 지지한다고 답했으나 민주당 지지층과 무당파 지지층에서는 반대 여론이 각각 93%, 59%에 달했다.

이는 WP-ABC 방송의 지난 4월 조사 당시 반대 56%, 찬성 40%보다 반대 응답률이 높아진 것이라고 WP가 설명했다.

다만 호황을 누리고 있는 경제 분야에 대해서는 지지한다는 응답이 45%, 지지하지 않는다는 응답이 47%로 지지도가 비교적 높게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8월 26∼29일 성인 남녀 1003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오차범위는 ±3.5%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