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1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당·정·청 전원회의에 입장하다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최고위원과 악수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1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당·정·청 전원회의에 입장하다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최고위원과 악수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당정청 수뇌부 총 집결
文 “국정동반자” 이해찬 “한팀”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더불어민주당의 신임 지도부와 문재인 정부의 2기 개각 등 여당과 정부, 청와대의 수뇌부가 1일 한자리에 모여 국정운영 성공에 한목소리를 냈다.

이날 오전 11시 청와대 영빈관에 문재인 대통령의 주재로 열린 당정청 전원회의에는 민주당 이해찬 대표를 비롯한 민주당 지도부 및 의원단, 이낙연 국무총리와 각 부처 장관 전원과 보훈처장, 국무조정실장, 방송통신위원장, 공정거래위원장, 금융위원장, 일자리 위원회 부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자리에 참석한 이들은 9월에 열릴 남북정상회담·유엔총회·정기국회에서 빈틈없는 협력체계 구축에 의견을 모았다.

문 대통령은 민주당 새 지도부는 물론 추미애 전 대표와도 밝게 악수하면서 노고를 격려했다.

그러면서도 문 대통령은 “우리가 함께 이뤄내야 할 시대적 소명은 분명하다. 강력하고 지속적인 적폐청산으로 불의의 시대를 밀어내고 공정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것”이라며 “오늘 이 자리는 사상 최초의 당정청 전원회의로, 그만큼 우리가 맞는 상황이 엄중하기 때문에 마련한 자리”라고 밝혔다.

이해찬 대표도 인사말에서 “당정이 협력해서 성과를 내는 중요한 시기”라면서 “당을 잘 이끌어서 문재인 정부가 원활하게 국정을 운영하도록 하고, 다음 총선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거둬 정권 재창출의 기반을 닦는 일이 당이 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당정청이 일체감을 갖고 국정의 동반자로 함께 나아갈 것을 다시 한번 다짐하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강조했고, 이 대표는 “문재인정부와 민주당은 공동운명체로, 원팀이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하겠다”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