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서울지방경찰청 수사과는 부정한 청탁을 받고 공문서를 위조하는 등 피의자를 바꿔치기해 불법 게임장 업주를 도피하게 한 혐의로 남모(40) 경사 등 영등포경찰서 소속 경찰관 4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17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당산지구대 김모 경위는 지난 2007년 10월 6일 21시경 불법 게임장 영업에 대해 112신고를 받고 출동해 현장에서 종업원 2명을 지구대로 임의 동행했고, 22시경 영업사장 김모(56) 씨가 지구대로 찾아오자 3명을 경찰서에 인계했다.

당직 근무 중이던 남 경사는 사건 인수를 받은 후 심야 조사가 어렵다는 등의 이유로 며칠 후 주간조사를 하겠다며 김 씨 등 3명을 귀가 조치했다.

사흘 뒤인 9일 영업사장 김 씨는 평소 친분이 있던 교통과 진모(53) 경위, 생활질서계 류모(46) 경위에게 피의자를 바꿔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해당 경찰은 김 씨의 요청을 받아 남 경사에게 부탁해 가짜 피의자인 영업부장을 바지사장으로 내세워 피의자 동행보고서를 당산지구대 조모(42) 경사와 함께 허위로 만들어 교체한 후 게임장 영업부장 정모(43) 씨가 입건 조사를 받도록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서울지방경찰청은 지난 6월 5일 영등포경찰서 청문감사실의 직무고발 접수받아 수사에 착수, 지구대 경찰관과 담당 형사 등을 상대로 광범위한 조사를 진행한 결과 남 경사를 비롯한 경찰관들의 비리혐의를 적발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금융거래내역 등을 확인했으나 금품수수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경찰은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