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대구 수성구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 9월 분양
현대건설, 대구 수성구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 9월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 투시도. (제공: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 투시도. (제공: 현대건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현대건설이 9월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 1-4번지(국채보상로 860) 일원에 주상복합 단지인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을 분양한다.

29일 현대건설에 따르면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은 지하 4층~지상 37층 아파트 3개동, 주거대체형 오피스텔 1개동 총 503세대이다.

이 중에서 아파트는 전용면적 ▲84㎡A 275세대 ▲84㎡B 34세대 ▲84㎡C 34세대로 총 343세대, 주거대체형 오피스텔은 전용면적별로 ▲9㎡A 44실 ▲74㎡A 90실 ▲74㎡B 26실로 총 160실 규모이다.

전체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5㎡이하의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주거대체형 오피스텔은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주거상품으로 1~3인 가구, 신혼부부 등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 새 아파트 희소성 높고, 공급 부족한 대구 대표 주거지 수성구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이 들어서는 수성구는 한국감정원 자료에 의하면 8.2 부동산대책 발표 후, 1년 동안(2017년 7월 31일~2018년 7월 23일) 아파트 매매가격이 8.44%가 오른 탁월한 입지이다.

꾸준한 상승세를 유지하는 이유는 수성구가 대구에서 주거선호도가 가장 높은 지역 중한 곳으로 교통, 교육, 생활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대구를 대표하는 주거지역이기 때문이다.

여기에 수성구는 새 아파트에 대한 희소성이 높다. 부동산114 자료에 따르면, 올해 7월까지 수성구에 입주한 아파트는 총 10만 1638세대로 이 중 입주 20년 이상(1999년 이전 입주)의 아파트(5만 4998세대)는 전체의 약 54%에 달할 정도로 노후주택 비율이 높다. 게다가 10년 이내 새 아파트는 전체의 약 15%에 불과해 신규 주택이 부족한 실정이다.

또한 공급부족도 원인으로 꼽힌다. 전국 연간 아파트 입주량은 2016년 29만 4514세대에서 작년 38만 6381세대, 올해는 45만 4004세대로 급증하고 있다. 반면 같은 기간 대구 입주량은 2만 6826세대, 2만 2679세대, 1만 3029세대로 줄어드는 추세다. 수성구는 더 적어 올해 입주물량은 1810세대이다.

◆ 편리한 원스톱 생활 단지,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이 위치한 수성구 범어동은 교육, 교통, 문화, 쇼핑 등 생활인프라 시설 이용이 편리한 원스톱 생활 입지를 갖췄다. 수성구 명문학군과 학원가가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최근 개축공사를 통해 학급수를 늘리고 쾌적한 교육시설을 조성중인 동천초등학교가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특히 수성구 학군은 전국에서도 학업성적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2018년 대구지역 서울대 합격자를 구군별로 따져봤을 때 수성구에서 63명이 합격해 대구 전체 합격자의 절반 이상인 52%로 나타났다. 대구의 중심에 위치한 지역인 만큼 교통도 편리하다. 동대구로를 이용하면 대구지역 어느 곳이든 빠르게 도달할 수 있으며 대구 도시철도 2호선 범어역이 이용이 가능해 대중교통망도 잘 갖추어져 있다.

또한 단지에서 차로 10여분 거리에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가 있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KTX․SRT 및 일반열차를 이용하여 전국 주요지역으로의 이동이 쉬우며 고속버스 및 시외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범어역을 중심으로 검찰청과 법원 등이 밀집한 법조타운이 조성되어 있으며, 수성구청과 수성경찰서도 가까워 행정기관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대백아울렛,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이마트 만촌점 등 쇼핑시설이 가까이 있어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는 범어시민체육공원과 범어공원 등도 근거리에 있으며, 수성구립 범어도서관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도 가까운 위치에 있다.

■ 주상복합의 단점을 극복한 평면설계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은 아파트의 경우 4Bay 판상형 설계를 적용하여 공간활용성이 높고, 통풍 및 환기가 우수하며 열효율이 좋아 쾌적한 실내환경을 누릴 수 있다. 77.4%라는 높은 전용률로 공간활용을 극대화하여 주상복합의 단점을 극복한 설계를 선보인다.

오피스텔의 경우 주거대체형 상품으로 신혼부부 등이 살기에 적합한 평면을 선보인다. 맞통풍 구조의 평면 설계(59㎡A, 74㎡A)와 넓은 안방, 드레스룸 등을 배치하여 소형 아파트로 손색없는 상품경쟁력을 갖췄다.

세대창고를 전 세대에 제공하여 계절별로 사용하지 않는 용품이나 부피가 큰 물건들을 따로 보관할 수 있다. 피트니스센터, 어린이집, 북카페, 세탁실, 무인 택배보관함 등의 다양한 시설들도 들어선다.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설계되어 안전하고, 여유로운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유치원 및 학원 차량이 정차할 수 있는 안전한 어린이 버스정거장이 마련되어 입주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하였다. 더불어 전기자동차 사용자를 위한 충전설비가 설치된다.

분양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이 위치하는 대구 수성구는 잘 갖추어진 도로망과 서울 강남 못지않은 인프라를 가지고 있어 대구 시내 최고의 주거여건을 갖춘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며 “수성구에서도 중심인 범어동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단지로 다양한 평면설계로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 모델하우스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 217-7에 9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