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 국제선 청사. (출처: 연합뉴스)
김포공항 국제선 청사. (출처: 연합뉴스)

연간 매출 608억원… 임대기간 5년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연간 매출이 608억원으로 추산되는 김포국제공항 면세점 DF2(주류·담배) 사업자로 호텔신라가 최종 선정됐다. 임대기간은 5년이다.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는 김포국제공항 주류·담배 구역(733.4㎡) 면세점 사업자에 호텔신라가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한국항공공사는 지난달 말 입찰을 실시해 롯데·신라·신세계·두산 등 4개사의 제안서와 영업요율로 평가해 롯데면세점과 신라면세점을 상위 2개사로 선정했다. 이날 심사는 롯데와 신라면세점 2개 사업자를 상대로 진행됐다.

신라면세점은 그동안 심사에서 인천, 홍콩 첵랍콕, 싱가포르 창이 등 아시아 3대 국제공항에서 면세점을 동시에 운영하는 유일한 사업자라는 전문성 등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구역은 중견면세점인 시티플러스가 운영하다가 지난 4월 임대료 체납으로 계약이 해지되면서 입찰이 진행됐다.

이 면세구역 매출 규모는 연간 608억원으로 국내 전체 면세시장(지난해 기준 14조원)의 0.35%에 불과해 시장 판도에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임대료 산정 기준이 매출에 연동하는 영업 요율 방식이어서 업체의 위험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이날 심사가 진행된 청주공항 면세점 사업자는 두제산업개발이 선정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