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보, SNS 기자단 새로이 출범
예보, SNS 기자단 새로이 출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금보험공사가 28일 서울 중구 청계천로 사옥에서 제13기 SNS 기자단 발대식 후 예금보험공사 정찬형 이사(둘째줄 왼쪽에서 네번째)와 SNS기자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예금보험공사) ⓒ천지일보 2018.8.28
예금보험공사가 28일 서울 중구 청계천로 사옥에서 제13기 SNS 기자단 발대식 후 예금보험공사 정찬형 이사(두 번째줄 가운데)가 SNS기자단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예금보험공사) ⓒ천지일보 2018.8.28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예금보험공사(사장 곽범국)가 28일 서울 중구 청계천로 사옥에서 제13기 SNS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SNS 기자단은 대학생 및 주부 20명으로 구성됐으며 SNS 콘텐츠를 보다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디자인·영상 분야에 재능있는 기자(4명)를 별도 선발했다.

SNS 기자단은 앞으로 6개월 동안 예금자보호제도를 비롯한 경제·금융 정보를 제공해 국민들이 건전하고 편리한 금융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예보의 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실현 과정에 직접 참여해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고 이를 전하는 메신저로서의 역할을 한다.

예보 SNS 채널은 ▲예금자보호제도 ▲경제·금융 이슈 ▲문화콘텐츠 등 다양한 정보를 소개함으로써 우수한 정보전달 채널로 인정받고 있다.

예금보험공사는 SNS 채널을 통해 ‘금융에 믿음을 더하는 예금보험공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예보는 국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블로그 Happy KDIC를 시작으로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운영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