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Sh장병내일준비적금’ (제공: Sh수협은행) ⓒ천지일보 2018.8.28
Sh수협은행 ‘Sh장병내일준비적금’ (제공: Sh수협은행) ⓒ천지일보 2018.8.28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Sh수협은행(은행장 이동빈)이 청년병사들의 목돈마련 지원을 위한 저축상품 ‘Sh장병내일준비적금’을 출시한다.

‘Sh장병내일준비적금’은 정부의 청년병사 대상 금융지원 확대 혜택의 일환에 맞춰 출시한 신상품으로 육·해·공군 현역병 뿐 아니라 상근예비역·의무경찰·해양의무경찰·의무소방대원 및 사회복무요원까지 월 2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가입이 가능하다.

금리는 ▲6개월 이상 최고 연 4.8% ▲12개월 이상 최고 연 5.8% ▲18개월 이상 최고 연 5.9%가 적용 ▲이자소득에 대한 비과세 혜택(예정) ▲정부 재정지원 추가 금리 인센티브(1.0%)도 받을 수 있어 군 전역시 5백만원 이상의 목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청년병사 누구나 쉽게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도록 조건을 단순화했으며 타행 이체수수료 면제·타행 ATM 현금인출 수수료 면제 등의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Sh장병내일준비적금을 통해 청년병사들이 전역 후 학업과 취업에 도움이 될 소중한 종잣돈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2030 세대를 위한 다양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