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한 패밀리 캠프’가 진행될 송도오토캠핑장 전경. (제공: 부산 서구청) ⓒ천지일보 2018.8.28
‘해피한 패밀리 캠프’가 진행될 송도오토캠핑장 전경. (제공: 부산 서구청) ⓒ천지일보 2018.8.28

“1박 2일 캠핑하며 가족사랑 확인하세요”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부산 서구(구청장 공한수)가 맞춤형 복지서비스의 일환으로 내달 14~5일 2일간 송도오토캠핑장 일원에서 저소득 가정을 위해 ‘해피한 패밀리 캠프’를 운영한다.

이 행사는 사례관리대상자 중 가족관계의 회복이 필요하거나, 어르신 등 경제적인 이유로 인해 가족여행을 갈 수 없는 가정 등 행복한 경험이나 아름다운 추억을 함께 만들어가면서 갈등을 극복하고 친밀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송도해상케이블카의 후원 등으로 마련된다.

참가자들은 캠프 첫날에는 구덕문화공원과 이태석 신부 생가 등 관광명소를 둘러보고 저녁에는 송도오토캠핑장에서 삼겹살 바비큐 파티와 레크리에이션·웃음 치료 등 프로그램이, 이어 둘째 날에는 송도 지질공원 산책, 송도해상케이블카 탑승, 송도유람선 탑승 등으로 진행된다.

서구는 참가자들에게 가족사진을 퍼즐 사진 액자로 만들어 주고 참여 후기 및 가족 퍼즐 사진을 맞춘 사진을 찍어 보내주면 소정의 상품권도 전달할 예정이다.

서구는 이번 캠프에 참가할 15가구(50명)를 선정할 예정이며 희망자는 오는 31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