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일자리창출공모 포스터(제공: 한국농어촌공사) ⓒ천지일보 2018.8.27
한국농어촌공사 일자리창출공모 포스터(제공: 한국농어촌공사) ⓒ천지일보 2018.8.27

공사 사업·기술혁신·대외협력·일자리 질 개선 등 4개 분야

[천지일보=이영지 기자] 한국농어촌공사가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농어촌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다.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최규성)는 9월 14일까지 농어촌의 다양한 일자리를 만들기 위한 보다 나은 내‘일(JOB)’을 위한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한국농어촌공사에 따르면 공모는 ▲공사의 기존사업과 관련된 일자리 창출(KRC형 일자리) ▲기술혁신, 혁신적 수단을 통한 일자리 창출(혁신적 일자리) ▲타 기관, 지자체, 민간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협업형 일자리) ▲일·가정 양립을 위한 일자리 질 개선(행복 일자리) 등 4개 분야로 나눠 진행한다.

선발된 우수 아이디어 8점에는 총 16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사장 표창을 수여한다. 채택된 아이디어는 공사의 일자리 추진과제에 반영될 예정이다.

최규성 사장은 “좋은 일자리는 농어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토대”라며 “이번 공모가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도록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