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서 이정미 대표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2018.8.27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서 이정미 대표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2018.8.27

[천지일보=박정렬 기자]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가 정부여당이 소득주도성장을 밀고 나가고 싶으면 더 과감한 경제민주화정책, 사회복지정책 등을 함께 추진해야 한다고 27일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정의당 상무위원회 모두발언을 통해 “대기업이나 고소득층 증세를 통해 복지를 확충하고, 양극화를 축소하는 일에 정부여당은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최근 금융소득종합과세 강화에 대해 정부가 즉각 반대하고 나선 것을 들며 “소득주도성장의 핵심내용을 추진하지 못하면서 기업들의 눈치를 본 규제완화 정책만 추진하고 있어서 ‘왼쪽 깜빡이 켜고 우회전 한다’는 의구심도 생길 지경”이라고 지적했다.

보수야당을 향해서는 “최저임금만을 문제 삼으며 연일 소득주도성장론 자체를 공격하는데 혈안인 보수야당은 ‘일자리는 기업이 만드는 것’이라는 말만 되풀이할 뿐”이라며 “기업의 이윤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소위 ‘이윤주도성장’이 가능할 것처럼 보였던 시기에도 고용의 질은 나아지지 않았고, 양극화는 심화되면서 사회의 구조적 문제는 더 악화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마치 이명박-박근혜 정부에서는 이런 일이 없었던 듯 철지난 옛날 얘기를 하고 있는 보수야당의 입장은 ‘흘러간 물로 물레방아를 다시 돌리겠다’는 것에 불과하다”며 자성을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