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현진 기자] D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정남)이 대표 모바일 앱에서 카카오톡을 통해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인증 로그인 서비스를 지난 23일부터 제공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이면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본인인증 서비스로 카카오톡으로 수신된 본인확인 메시지에서 사전에 등록된 비밀번호 및 지문을 통해 간편하게 본인인증이 완료되는 서비스다.

DB손해보험은 모바일 앱의 카카오페이 인증 로그인 서비스 오픈을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인증 수단을 제공하고 있으며 카카오페이 인증만으로 고객정보변경·환급금신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IT환경의 변화와 이에 따른 다양한 인증수단에 대한 고객의 선호 증가에 따라 홈페이지·모바일앱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증수단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의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DB손해보험은 서비스 안정화 기간이 끝난 후 오는 27일부터 모바일앱을 통해 카카오페이 인증 로그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대상 이벤트 (로그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경품 제공)를 운영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