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천지일보=박수란 기자] KEB하나은행이 24일 인도네시아 아시안게임을 기념하고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고자 인도네시아 여행 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GLN(Global Loyalty Network) 쿠폰몰 인도네시아 에디션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GLN(Global Loyalty Network)은 해외 주요 국가들과 연계, 글로벌 통합 디지털 자산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의 구상에 따라 지난해 11월 서울에서 전세계 10여개국 30여개 회사가 컨소시엄 구성을 논의한 바 있다.

GLN은 하나금융그룹의 금융권 최초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하나멤버스를 비롯한 전세계 금융기관, 유통회사, 포인트 사업자의 디지털 플랫폼을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해 포인트, 마일리지와 같은 디지털 자산을 서로 자유롭게 교환, 사용할 수 있게 하는 통합 플랫폼 허브로 KEB하나은행이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미래 핀테크 사업의 핵심이다.

하나멤버스 내 마련된 GLN 쿠폰몰은 국내 은행권 생활금융 플랫폼 중 유일하게 글로벌 쿠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서비스의 오픈으로 기존 일본, 태국, 대만, 베트남에 이어 인도네시아 무료 쿠폰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인도네시아 에디션은 인도네시아 식당 예약 1위 App(앱) 회사인 Qraved, 자카르타 롯데면세점, 인도네시아 롯데리아 등과 제휴, 버거세트 50% 할인권, 면세점 할인권, 아이스크림 35% 할인권, 베이커리 1+1 쿠폰, 레스토랑 15% 할인권 등 다양한 인도네시아 현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일본 여행 필수 쇼핑 코스인 돈키호테 최대 14.6% 할인, 오키나와 인기 관광명소 나고 파인애플 파크 10% 할인권, 태국 유명 백화점 센트럴 백화점 5% 할인권, 탑스마켓, 수퍼스포츠 등 주요 마트와 할인점 쿠폰, 대만 주요 공항픽업서비스 100 대만달러 (TWD) 할인권, 망고차차 음료 20% 할인권 등 GLN쿠폰몰 내 기존 주요 혜택들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GLN 쿠폰몰은 해외 현지 쿠폰 제휴처에서 하나멤버스의 해당 쿠폰 화면을 보여주는 간단한 방법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GLN Kit를 다운받은 후, 쿠폰을 사전에 저장해 놓으면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쿠폰 이용이 가능하다.

함영주 KEB 하나은행장은 “향후 GLN 사업의 확장을 통해 글로벌 쿠폰몰 외에도 해외 모바일 결제, 송금 서비스 등 더욱 다양하고 한 발 앞선 글로벌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