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AIA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제공: AIA생명) ⓒ천지일보 2018.8.23
AIA생명 ‘AIA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제공: AIA생명) ⓒ천지일보 2018.8.23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AIA생명(대표이사 차태진)이 SK㈜ C&C, SK텔레콤과 함께 주간미션 달성 시 보험료 등을 할인해 주는 건강습관 개선 프로그램 ‘AIA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를 24일 출시한다.

‘AIA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는 AIA생명 고객 또는 SK텔레콤 고객이 바이탈리티 앱을 이용해 주간미션을 달성하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바이탈리티 포인트에 따른 브론즈·실버·골드·플래티늄 멤버십 등급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 받고 추가로 매주 SKT 통신요금 할인 또는 매주 스타벅스 커피 1잔 ▲뮤직메이트 400회 음악 듣기 ▲영풍문고 4천원 상품권 중 1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바이탈리티 포인트는 하루 걸음 수 7500보당 50 포인트, 1만 2500보당 100 포인트를 제공한다. 미국 심장학회 조사에 따르면 일반 성인이 보통 하루에 걷는 걸음은 6천보 내외로 하루 최소 목표량인 7500보는 평균 도보량에서 약 15분을 추가로 걸으면 달성할 수 있는 수준이다.

걸으면 돈 되는 국민 건강앱 ‘AIA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서비스는 24일부터 이용 가능하며 앱스토어 또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AIA바이탈리티 X T 건강걷기’ 앱 다운로드 후 본인 인증 및 회원 가입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차태진 AIA생명 대표는 “국내 소개된 웰니스 프로그램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AIA 바이탈리티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실질적인 혜택이 기존 프로그램과 차별화된다”며 “‘AIA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를 통해 고객들이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습관화하도록 유도해 건강 증진과 삶의 질 개선·의료 재정지출 감소 등 ‘공유가치(SHARED VALUE)’ 창출과 보험의 패러다임 변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IA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는 ▲보험사 ▲ICT 업체 ▲이동통신사 등 각 사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완성됐다. AIA생명은 AIA 바이탈리티 서비스에 대한 오너십을 갖고 프로그램 운영 총괄을 담당하게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