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원장 경영대학 교수 연강흠)이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한무경)와 함께 대한민국 여성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제1회 여성 최고경영자 과정’을 운영한다.

‘제1회 여성 최고경영자 과정’은 서울, 부산, 인천, 강원, 경기, 경기북부, 대전, 대구경북, 광주, 울산, 충북, 세종충남, 전북, 전남, 경남, 제주 등 전국 총 16개 지회에 국내 최고의 강사들이 직접 방문하여 여성 경제인들이 알아야 할 필수 과목을 체계적으로 교육한다.

9월 17일 연세대학교 신촌 백양누리에서 개최되는 입학식부터 11월 27일 수료식까지 16개 지회별로 총 6회, 회당 3시간씩 알차고 전문적인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창조적 변혁과 효율적 소통의 리더십, 4차 산업혁명과 시장의 미래 경영, 글로벌 리더의 이미지와 매너, 재무관리와 전략적 의사결정, 이기는 브랜드 마케팅 전략 등 입학식 및 수료식 특강 포함 총 10개의 강의로 구성된다.

연세대학교 김용학 총장은 “이제 대한민국은 공감, 섬김, 소통 등의 따뜻한 감성으로 이끄는 여성 리더가 주목받는 시대가 되었다”며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국내 여성 경제인들의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무경 협회장은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여성CEO를 대상으로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기업가 정신’ 함양을 위해 ‘2018 여성최고경영자과정’을 신규 운영하며 이번 과정을 통해 혁신성장을 이루어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8월 22일부터 9월 7일까지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http://go.yonsei.ac.kr)에서 선착순으로 수강 신청을 받는다. 대한민국의 여성 CEO나 임직원으로 희망찬 도약을 꿈꾸는 성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료 시 연세대학교 총장,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및 미래교육원장 공동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수강료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의 국고 지원으로 50만원이며,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원사인 경우는 추가 40% 장학 혜택이 제공되어 30만원만 부담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