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서울호텔관광직업전문학교가 전공심화과정 체험학습을 개최한 모습 (제공: 서울호텔관광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 2018.8.20
18일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서울호텔관광직업전문학교가 전공심화과정 체험학습을 개최한 모습 (제공: 서울호텔관광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 2018.8.20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국내 대표 관광기업 ㈜모두투어네트워크가 운영하는 서울호텔관광직업전문학교(학장 이형근)가 지난 18일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전공심화과정 체험학습을 개최했다.

서호관에서 매달 운영하는 체험학습은 호텔, 외식계열로 진학을 희망하는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한다.

이번 전공심화과정은 전국 고등학생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맨vs차일드코리아’에 출연 중인 박준우 셰프 등 스타교수들이 함께했다. 체험학습은 학생들이 직접 학교에 방문해 전공과목을 심도 있게 실습해보고 진로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호텔조리 전공 체험학습은 안심스테이크 등 세 가지 스테이크와 소스&가니쉬가 만들어졌다. 호텔제과제빵 전공은 슈가크래프트를, 호텔관광경영 전공은 호텔리어에게 필요한 ‘리얼호텔리어’를 주제로 각 특강이 진행됐다“고 말했다.

서호관 관계자인 교수부장은 “이번 심화과정의 경우 호텔, 외식 계열로 진로를 선택한 학생들이 특급호텔 수준의 실습실에서 스타교수진에게 강의를 들을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서호관은 2019학년도 우선선발 모집전형으로 신편입생을 선발 중이며, 9월 가을학기 학점은행제 학위과정 신입생도 모집 중이다. 모집 전공은 호텔조리학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정, 와인소믈리에학과정, 호텔관광경영학과정으로 호텔분야 인재 육성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를 스타교수로 임용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원서접수는 학교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