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장 진출 위한 교두보 확보

[천지일보 의왕=이성애 기자] 의왕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가 9월 12~13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판교)에서‘중국 징동닷컴(JD.COM) 크라우드 펀딩 입점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는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KOTRA,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의왕시를 비롯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및 시니어기술창업센터 등 10개 기관이 참가한다.

내달 12일에는 중국 JD닷컴 관계자가 입점 절차와 지원 내용 등 JD크라우드 펀딩 활용 방법과 중국시장 진출을 노리는 스타트업 피칭 등에 대한 설명이 진행된다.

이어 13일에 열리는 상담회에서는 사전에 선정된 1인 기업과 중국 JD크라우드펀딩 간 일대일 상담을 통해 수출의 실질적인 성과를 올릴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자금이 필요한 수요자가 온라인을 통해 불특정 대중에게 자금을 모으는 방식인 JD크라우드 펀딩은 2013년 JD파이낸스가 런칭한 중국 크라우드 펀딩 중 점유율 1위 기업으로, 중국내 까다로운 유통채널 진입을 위해 이미 많은 기업들이 중국 시장 개척에 활용하고 있다.

권오종 의왕시 기업일자리과장은 “이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1인 기업의 시장성을 검증하고,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을 사전에 탐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는 지난 5월 일본 마쿠아케 크라우드펀딩 입점설명회 개최를 시작으로 6월부터 전국 우수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16개)와 함께 ‘2018 1인 창조기업 크라우드 펀딩레이스’를 진행하는 등 지속적으로 1인 기업의 펀딩 시장 진출에 힘을 쏟고 있으며, 목표 펀딩액 달성 기업을 배출하는 등 큰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1인창조기업 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