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해피선샤인과 함께 하는 태양의 숲’ 응원이벤트 진행
한화그룹 ‘해피선샤인과 함께 하는 태양의 숲’ 응원이벤트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그룹이 중국 닝샤지역 사막에 한화 태양의 숲을 조성하기 전(왼쪽)과 후(오른쪽)의 모습. (제공: 한화그룹)
한화그룹이 중국 닝샤지역 사막에 한화 태양의 숲을 조성하기 전(왼쪽)과 후(오른쪽)의 모습. (제공: 한화그룹)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한화그룹은 ‘2018 한화 해피선샤인과 함께 하는 태양의 숲’ 응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달 27일부터 오는 26일까지 해피선샤인 이벤트 홈페이지(https://happysunshine.bulggot.co)에 응원 메시지를 남기고 응원 에너지가 목표를 달성할 경우 태양광 패널을 묘목장에 기증하게 된다. 아울러 참여한 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반려나무 화분(200명), 미니텀블러(50명), 아메리카노(200명)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참여자들이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하나당 3Wh, 이벤트 홈페이지를 개인 SNS에 공유하면 2Wh의 응원 에너지를 적립하게 된다. 응원에너지 1만 5000Wh가 적립되면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묘목장에 1만 5000Wh에 해당하는 태양광 패널을 기증하게 된다. 이 묘목장에서 탄소와 미세먼지 없이 자라난 나무들이 대한민국 곳곳에 숲을 이루게 될 예정이다.

지난달 27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응원 메시지 이벤트는 20일 현재 6만 9770Wh로 당초 계획한 목표치를 훨씬 상회하고 있다고 한화그룹 측은 설명했다.

응원 메시지에는 지구의 미래와 환경, 그리고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생각하는 내용이 많았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해피선샤인’, ‘건강한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응원해요’, ‘푸르고 시원한 지구를 만드는 따스한 붉은 빛’ 등이 있었다.

그리고 ‘친환경 한화? 어떻게 한화? 궁금한화?’, ‘해피선샤인 행복선샤인 지구특공대’와 같이 재치있고 발랄한 문구들도 눈에 띄었다. 이번 이벤트에서 초과 달성한 응원 에너지는 다음 ‘한화 태양의 숲’ 캠페인에서 더 많은 숲을 조성하는데 사용될 계획이다.

‘한화 해피선샤인’은 복지기관, 섬마을 등 에너지가 꼭 필요한 곳에 친환경 에너지인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2011년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전국 217개 국내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로 설치했다. 총 1527kW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원해 복지시설의 전기료를 절약하고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