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정다준 기자] 20일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서 캐딜락 하우스 서울이 오픈한 가운데 김영식 캐딜락코리아 대표가 콘셉트카 에스칼라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8.20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20일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서 캐딜락 하우스 서울이 오픈한 가운데 김영식 캐딜락코리아 대표가 콘셉트카 에스칼라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8.20

‘아메리칸 럭셔리’ 문화 듬뿍 담겨

ATS 슈프림 블랙 50대 한정판매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캐딜락이 한층 젊어진 캐딜락만의 ‘아메리칸 럭셔리’ 문화가 담긴 ‘캐딜락 하우스 서울’을 오픈했다.

20일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오픈한 캐딜락 하우스 서울은 아트, 패션, 라이프스타일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복합 문화 공간이다.

지난해 8월 팝업스토어 형식으로 운영됐던 캐딜락 하우스 서울은 1년여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오픈해 더 넓어진 규모와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 및 콘텐츠로 모든 부분에서 변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총 2층 규모로 마련된 캐딜락 하우스 서울은 캐딜락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집약한 영상을 통해 웅장함을 더하는 ‘브랜드존’을 시작으로 캐딜락이 제시하는 특별한 라이프스타일과 경험할 수 있다. ‘라이프스타일 존’, 캐딜락 브랜드의 역사와 발자취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히스토리 존’ 등이 1층에 마련됐다.

특히 캐딜락 하우스 서울의 새로운 개장과 최근 ‘캐딜락코리아’로의 사명 변경 등 새로운 출발의 전기를 맞아 캐딜락의 미래 핵심 기술력 및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함축한 ‘에스칼라(Escala)’ 콘셉트카를 전시했다.

이날 김영식 캐딜락코리아 대표는 사명 변경에 대해 “영문으로는 ‘GM korea’라고 사용하고 있어 많은 분들이 한국GM과 헷갈려했다”며 “전 세계 52개 진출국 중 캐딜락이라는 브랜드명을 쓰는 사례가 없어 사명변경이 쉽지 않았다”고 사명 변경 이유를 밝혔다.

김 대표는 에스킬라 콘셉트카에 대해 “에스칼라는 캐딜락의 미래”라며 “‘캐딜락이 초대형 럭셔리 세단 시장의 추이에 따라 제품 포트폴리오에 포함시키기 위해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에스칼라는 더욱 진화한 수직형 OLED 라이트와 웅장한 전면 그릴과 유려한 차체 라인의 조화 그리고 최첨단 기술 적용으로 미래 자동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에스칼라는 약 3주간 고객들에게 특별 공개된다.

또한 1층에는 ’ATS 슈프림 블랙‘이 전시된다. ATS 슈프림 블랙은 블랙 컬러와 특별하게 제작된 블랙 글로스 휠 및 블랙 아이스 크롬 그릴 그리고 고성능 라인업 V시리즈에 적용된 리어 스포일러가 적용돼 퍼포먼스를 극대화했다. 캐딜락코리아는 ATS 슈프림 블랙을 50명 한정 판매한다.

특히 여러 분야의 아티스트들이 캐딜락의 색다른 매력을 담아낸 작품을 전시하는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존‘에서는 독일 카메라 브랜드 ’라이카(Leica)‘ 특유의 감성을 통해 담아낸 특별한 캐딜락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에 참가한 아티스트는 신동헌 라이프스타일 컬럼니스트, 슈퍼주니어의 동해,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벨보이의 편집장이자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박태일 편집장으로 각각 도쿄, 뉴욕, 서울에서 촬영한 캐딜락 화보가 전시된다.

캐딜락은 또 하나의 스페셜 프로젝트로 뉴욕 F.I.T 출신의 주목받는 신예 디자이너 제이미 리의 핸드백 브랜드 ‘제이미원더’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캐딜락 라이프스타일의 컬렉션을 선보인다.

캐딜락 엠블럼에서 영감을 받아 스타일리쉬하고 모던하게 디자인된 숄더백, 토트백, 클러치 및 다이어리 등을 통해 섬세하면서도 미니멀한 제이미 원더의 특유의 디자인 감각과 절제되고 우아한 직선으로 완성된 캐딜락 디자인의 정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김 대표는 “캐딜락 하우스 서울은 캐딜락만의 아메리칸 럭셔리 감성과 브랜드 가치를 차별화된 콘텐츠와 프로그램들로 구성하여 고객들이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든 공간이다. 캐딜락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객들과의 접점에서 더 많은 소통을 통해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캐딜락 하우스 서울은 상시적으로 운영되며 CT6 24시간 시승 이벤트 및 다양한 고객 초청 행사를 진행하여 캐딜락의 가치를 더욱 즐겁고 의미 있는 방법으로 지속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