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AI스피커 ‘누구’ 목소리 찾는다
SKT, AI스피커 ‘누구’ 목소리 찾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SK텔레콤) ⓒ천지일보 2018.8.17
(제공: SK텔레콤) ⓒ천지일보 2018.8.17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SK텔레콤이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NUGU)에 담길 최고의 목소리 발굴에 나선다.

SK텔레콤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달콤하고 개성 있는 목소리의 소유자를 뽑기 위한 ‘NUGU 꿀보이스 코리아’의 본선을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NUGU 꿀보이스 코리아의 예선은 지난 7월 한달간 3000여명이 참가하는 높은 호응 속에 진행됐으며 성우와 아나운서, 유튜버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발음과 발성, 연기, 대중성, 개성, 창의력의 6개 영역을 심사해 10명의 본선 진출자들을 선발했다.

본선은 이들의 음성 기반 콘텐츠를 온라인상에서 직접 듣고 네티즌들이 마음에 드는 콘텐츠 3개를 선택하는 투표와 전문 심사위원 3인(성우 강수진, 아나운서 정인영, 유튜브 크리에이터 유준호)의 평가 점수를 합산해 최종 3인을 뽑게 된다.

투표를 원하는 사람은 ‘꿀보이스 코리아’ 이벤트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최종 결과는 이달 30일 공개되며 최종 3인은 누구의 ASMR 콘텐츠에 본인의 목소리를 담을 수 있게 된다. 또한 부상으로 여행 상품권이 제공된다.

투표에 참여한 사람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경품(공기청정기 1명, 누구 캔들 2명, 아이스크림 기프티콘 100명)이 제공된다. 특히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은 투표자가 1만명을 넘어설 경우 추가로 제공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자신의 목소리를 알리고픈 성우 지망생 혹은 유튜브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일반인들의 음성 기반 콘텐츠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