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D나눔재단, 몽골 제74학교 및 제85학교 교육환경 개선 사업 실시
KSD나눔재단, 몽골 제74학교 및 제85학교 교육환경 개선 사업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SD나눔재단이 15일 몽골 울란바토르 제74학교 실내체육시설 리모델링 완공식과 제85학교 교육환경 개선 봉사활동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한국예탁결제원 ⓒ천지일보 2018.8.16
KSD나눔재단이 15일 몽골 울란바토르 제74학교 실내체육시설 리모델링 완공식과 제85학교 교육환경 개선 봉사활동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한국예탁결제원) ⓒ천지일보 2018.8.16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KSD나눔재단(이사장 이병래)이 지난 15일 몽골 울란바토르 제74학교 실내체육시설 리모델링 완공식과 제85학교 교육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제74학교의 낙후된 실내 체육시설을 리모델링하고 제85학교의 야외 운동장을 재정비함으로써 몽골 아동들이 따뜻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건강한 꿈을 키워나가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에는 몽골의 한국어교육생들도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으며 완공식 행사에 참석한 제74학교 학생 대표는 “겨울에도 친구들과 함께 놀 수 있는 공간이 생겨 기쁘고 새로운 체육시설에서 빨리 농구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KSD나눔재단은 개발도상국의 발전 및 아동의 건강한 미래를 위한 교육 환경 개선 활동을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KSD나눔재단의 한국어교육 봉사가 이뤄지는 국가 중 몽골을 시작으로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서도 교육환경 개선사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