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기술보증기금. ⓒ천지일보 2018.8.14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기술보증기금. ⓒ천지일보 2018.8.14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기술보증기금(기보)이 ‘2018년 제3회 청년·기술창업교실’을 내달 12~14일 서울시 서초구 소재 토즈 강남 2호점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신청을 원하는 예비창업자(창업 후 3년 이내자 포함)는 내달 4일까지 기보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온라인으로 신청·접수하면 된다.

교육 대상자는 제조, 정보통신(ICT), 신재생에너지, 4차산업혁명 분야, 지식문화산업 등 기술기반 업종의 창업을 준비하는 만19∼39세 이하의 (예비) 청년·기술창업자이며 선정자는 내달 5일 개별통지 된다.

교육은 내달 12일부터 3일간 총 22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예비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의 실제 창업환경에 맞추어 구성된다.

교육내용은 ▲투자를 부르는 프레젠테이션 및 프레젠테이션 기법 ▲Silicon Valley의 고객 개발 ▲비즈니스 모델 최적화 고객 개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청년 창업 성공사례 ▲청년 Start up을 위한 투자의 이해 ▲R&D의 준비와 절차 기술로드맵 및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등이다.

수료자 전원에게는 기보의 예비창업자 사전보증 및 청년·창업 우대보증 대상자 선정 등의 혜택을 별도로 지원할 예정이다.

기보 관계자는 “기보는 정부의 중소기업 중심의 경제구조 전환과 개방형 혁신 창업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자 벤처창업 교실 등 수요자 맞춤형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며 “창의적인 기술과 아이디어가 사업화로 연결되고 청년들이 성공적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