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박지우 대표이사(왼쪽)가 오른쪽 앗사판통 시판통(Mr. Athsaphangthong Siphandone) 라오스 재무부 차관에게 구호성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KB금융그룹) ⓒ천지일보 2018.8.13
KB캐피탈 박지우 대표이사(왼쪽)가 오른쪽 앗사판통 시판통(Mr. Athsaphangthong Siphandone) 라오스 재무부 차관에게 구호성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KB금융지주) ⓒ천지일보 2018.8.13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이 지난 10일 라오스 재무부에서 지난달 발생한 남동부 아타푸주 댐 사고와 관련해 이재민 구호성금 10만 달러를 라오스 정부에 전달했다.

KB금융그룹을 대표해 KB캐피탈 박지우 대표이사가 이날 앗사판통 시판돈(Mr. Athsaphangthong Siphandone) 재무부 차관을 만나 깊은 위로의 뜻과 함께 ▲KB금융지주 5만불 ▲KB캐피탈 3만불 ▲KB국민카드 2만불을 합한 총 10만 달러의 구호성금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구호성금 이외에도 KB캐피탈은 현지법인과 함께 물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라오스 이재민을 위해 ▲2천만원 상당의 수건 ▲티셔츠 ▲생수 ▲위생약품 등의 긴급 구호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박지우 KB캐피탈 대표이사는 “조속한 복구를 통해 삶의 터전을 다시 찾고 상처 받은 마음이 치유되기를 바란다”며 “진심을 담아 준비한 KB금융그룹 구호성금이 조금이 나마 라오스 이재민들에게 위로와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