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주52시간시대, 스마트하게 일하는 법 '딥 이노베이션'
[신간] 주52시간시대, 스마트하게 일하는 법 '딥 이노베이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일보=장수경 기자] 주52시간시대 뿐만 아니라 산업사회를 지나서 고객중심의 지식정보화시대, 인공지능기반의 제4차산업혁명시대를 겪고 있다. 이러한 시기에는 조직과 개인에게 원하는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과거의 업무습관을 버리고 일하는 문화를 혁신해야 한다. 이와 관련해 실무적인 해결방법을 회의, 결재, 소통, 평가, 교육, 리더, 인사, 조직, 업무라고 하는 9가지 핵심 테마로 나눠 지금까지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실무적인 해결방법을 제시하는 책이 나왔다. 

특히 이 책은 주52시간 시대를 맞이해 조직의 구성원들이 올 해의 성과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줄어든 근무시간을 만회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현업지향적인 해결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안했다. 

CEO라면 조직의 전반적인 일하는 문화를 어떻게 혁신할 것인가라는 관점에서, 임원과 팀장등 리더라면 구성원들로 하여금 따로 관리하지 않아도 자율적으로 일하고 성과를 창출하도록 어떻게 권한위임하고 코칭을 할 것인가라는 관점에서 작가는 이 책에 담긴 내용을 설명했다. 특히 실무자라면 자신의 역할과 책임을 바탕으로 어떻게 전략적으로 실행하여 조직과 리더가 원하는 성과를 자기완결적으로 창출할 것인가라는 자기주도적 실행관점에서 반드시 일독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류랑도 지음 / 쌤앤파커스 펴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