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공양사항 시민평가단 (제공: 순천시) ⓒ천지일보 2018.8.11
민선7기 공양사항 시민평가단 (제공: 순천시) ⓒ천지일보 2018.8.11

[천지일보=김미정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가 민선7기 공약과제에 대해 이행계획을 마련하고, 지난 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평가단에게 공개했다.

이날 행사는 앞으로 4년간 공약사항을 평가할 시민공약평가단 위촉식과 함께 공약실행 워크숍으로 진행됐다. 공약과제에 대해 시민평가단과 논의를 통해 보다 많은 시민에게 도움이 되는 공약으로 발전하겠다는 취지다.

이날 워크숍은 민선7기 시정운영방향을 공유하고 85개 공약 추진계획에 대한 토론으로 진행됐다. 분야별(신뢰, 안전, 복지, 경제, 문화) 5개 테이블에서 나누어 진행된 워크숍은 시민평가단의 열띤 질의와 토론으로 이어졌다.

분야별로는 ‘더 청렴한 신뢰도시 분야’ 광장토론회 등 13건, ‘더 편안한 안전도시 분야’ 유니버설 디자인 도시 등 18건, ‘더 따뜻한 복지도시 분야’ 어린이집 무상보육 등 16건, ‘더 넉넉한 경제도시’ 호남 최대 창업보육센터 설립 등 26건, ‘더 행복한 문화도시’ 인생지혜 나눔사업 등 12건이다.

시는 지난달 20일 시장 주재로 민선 7기 시장 공약사항 추진계획 보고회를 열어 자체 검토를 거쳤다. 이에 따라 부서 간 연관 사업과 유사 중복사업을 통폐합하여 85개 과제로 정리한 바 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확정된 공약과제는 시민평가단에 의한 매년 2회 이행평가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