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폭염대책 쿨링포그와 그늘막 설치
홍천군, 폭염대책 쿨링포그와 그늘막 설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홍천군이 폭염대책으로 쿨링포그와 그늘막 등을 설치하고 재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더위 예방 의료키트 40개, 대나무자리 566개, 선풍기 18대 등을 긴급 제공했다. (제공: 홍천군)ⓒ천지일보 2018.8.10
강원도 홍천군이 폭염대책으로 쿨링포그와 그늘막을 설치하고 재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더위 예방 의료키트 40개, 대나무자리 566개, 선풍기 18대 등을 긴급 제공했다. (제공: 홍천군)ⓒ천지일보 2018.8.10

[천지일보 홍천=김성규 기자] 강원도 홍천군(군수 허필홍)이 지난 1일에 111년 만에 폭염 최고 기록을 경신하는 등 한 달째 폭염이 계속되고 있어 폭염대책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폭염대책 비상회의를 열어 각 부서별 폭염대응 대책마련을 지시했다.

허 군수는 관내 옥수수농가, 들깨농가, 인삼농가, 축산농가와 무더위 쉼터 등 현장을 방문해 폭염으로 인한 주민들의 고충을 들었다.

홍천군은 고령인구가 특히 많은 홍천 지역에 폭염으로 인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각적인 방면으로 폭염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군 전원도시과에서는 보행자 통행이 많은 읍내 횡단보도 다섯 군데에 그늘막을 설치했다.

건설방재과에서는 홍천읍내 우체국 앞 버스정류장에 쿨링포그를 설치하고 재난 취약계층(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더위 예방 의료키트 40개, 대나무자리 566개, 선풍기 18대 등을 긴급 제공했다.

이 밖에 ▲살수차 운영 ▲무더위 쉼터 운영 ▲재난도우미 제도(취약계층 방문과 전화관리) 등 지속운영 ▲마을이장들에게 기상특보현황 문자발송 ▲전광판과 경고방송을 이용한 폭염국민행동요령을 홍보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