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뉴스룸 홈페이지 캡쳐 ⓒ천지일보 2018.8.10
우체국뉴스룸 홈페이지 캡쳐 ⓒ천지일보 2018.8.10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우정사업의 주요 정책과 혁신활동의 현장, 우체국 사람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디지털 채널로 한 곳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강성주)는 국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우정사업과 소통할 수 있는 디지털 소통채널‘우체국뉴스룸’을 연다고 10일 밝혔다.

우체국뉴스룸에서는 집배물류 혁신전략, 스마트금융, 4차 산업혁명 대응, 사회공헌 등 우정사업본부의 주요 정책과 사업을 영상 등의 디지털 콘텐츠로 만날 수 있다. 집배원의 안전과 업무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되는 초소형 전기차 도입과 2022년 상용화를 목표로 추진되고 있는 도서·산간지역 우편물 드론배송 시험운영 등 우정사업본부의 혁신 정책도 영상콘텐츠로 제공된다.

주민들의 이웃으로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우체국 사람들의 이야기 등 전국 우체국의 다양한 소식도 만날 수 있고, 집배원이 전하는 여행지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우체국뉴스룸은 인터넷(www.postnews.kr)으로 직접 접속하거나 포털에서 ‘우체국뉴스룸’으로 검색하면 된다.

강성주 우정사업본부장은 “디지털 소통 시대에 발맞춰 쉽고 편리하게 우정사업본부와 만날 수 있도록 우체국뉴스룸을 만들었다”면서 “혁신적인 사업운영과 다양한 현장의 모습을 통해 국민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