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연합뉴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BMW에 이어 에쿠스에서도 화재가 발생했다. 특히 에쿠스 화재로 인해 1명이 사망했다. 이에 브랜드별 자동차 화재사고를 조사해달라는 국민청원이 등장했다.

9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브랜드별 자동차 화재사고 자세히 밝혀주세요”라는 청원글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최근 BMW 차량 화재사고로 많은 여론이 집중됐다. BMW 측에서 안전점검 및 리콜, 보상 등 대책 마련을 준비하고 있지만, 매년 발생하는 95% 이상의 화재사건에 대해서는 그 어떤 정보도 투명하지 않고, 보상대책 및 정책조차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투명한 정보 없이 혼란만 가중하는 언론과 정부부처로 인해 고통받는 건 국민뿐”이라며 “불안감과 공포를 해결하고, 또한 알려지지 않은 자동차 브랜드별 화재사건들의 문제를 명확히 알고 이에 대한 보상체계 마련을 위해, 현대·기아 자동차를 비롯한 모든 자동차 브랜드의 전 차종에 대한 전수 조사 및 사실관계 확인 그리고 이를 통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정책 마련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또 그는 “‘마녀사냥’ 하듯 한 브랜드만 얘기할 것이 아니라, 전체 자동차 업계에 대한 투명성 확보를 통한 소비자 보호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오전 1시 41분쯤 경북 상주시 남상주IC 진입로 인근 25번 국도에서 에쿠스 승용차에 불이 나 조수석에 탄 여성이 숨졌다. 남성 운전자는 크게 다쳐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사고 목격자는 당시 서행 중이던 차량에서 불이 나는 것을 목격하고 차량에 접근해 운전자를 밖으로 끌어냈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주행 중인 승용차에서 불꽃이 튀었다”는 목격자의 진술 등을 토대로 화재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또한 이날 오전 ‘BMW’ 차량 두 대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벌써 올해 들어 불에 탄 BMW 차량은 36대다.

이날 오전 7시 50분경 경남 사천시 곤양면 남해고속도로에서 40대 운전자 A씨가 몰던 BMW 730Ld 차량에서 불이 났다. 이어 오전 8시 50분 경기도 의왕시 제2경인고속도로 안양 방향 안양과천 TG 인근에서 주행 중이던 BMW 320d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