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유어마켓(Your-Market)’ 리플릿. (제공: 부산 해운대구) ⓒ천지일보 2018.8.8
‘2018 유어마켓(Your-Market)’ 리플릿. (제공: 부산 해운대구) ⓒ천지일보 2018.8.8

신세계백화점 중앙광장, 전국 사회적기업 한자리에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부산 해운대구(구청장 홍순헌)가 오는 11일~12일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지하 2층 중앙광장에서 사회적기업 판로 개척을 위한 ‘2018 유어마켓(Your-Market)’을 연다.

착한 기업, 착한 소비를 지향하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이 한자리에 모이는 일은 드문 일로 전국 30여개 기업이 참여한다.

전국적으로 유명한 대표적인 사회적기업인 ‘공기 핸디 크래프트’의 리빙제품 ‘콘삭스’의 양말, ‘딜럽’의 의류를 비롯해 해운대구 사회적기업인 ‘더소나무’의 쿠키류 ‘유니온웍스’의 가죽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11일 오후 2시에는 사회적 기업가가 자신의 제품을 소개하며 기업의 가치를 전달하는 ‘메이커스 보이스(Maker’s Voice)’가 열린다.

행사장 한쪽에 마련된 부스에서는 ‘분리수거 게임’ ‘농구 드리블 게임’ ‘마리모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가 진행되고 음악 공연도 펼쳐진다.

홍순헌 해운대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기업의 가치인 상생, 협동, 나눔의 의미를 제대로 이해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