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활동 모습 (제공: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활동 모습 (제공: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KSTC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한국과기전)는 면접전형으로 이번 고졸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2019학년도 신입생 및 2018학년도 편입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4년제 및 2년제 대학 지원과는 무관하게 접수할 수 있으며,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를 비롯한 고졸학력을 지닌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와 진학어플라이를 통해 가능하다.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검정고시가 8일 전국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전국 고졸 검정고시 응시생들은 국어, 수학, 영어 등 6개의 필수과목을 비롯한 도덕, 체육, 음악, 미술, 기술·가정 과목 중 1개의 선택과목을 치르게 되며, 총 7개 과목에 대한 평균 60점 이상이면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을 하게 된다. 합격자 발표는 오는 27일 각 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항공정비 단일과정을 개설 운영하는 한국과기전은 항공정비학과와 같은 항공기계정비, 항공시스템정비, 항공부사관, 항공정비면허, 항공정비드론운용에 대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학교 관계자는 “최신식 B737 시뮬레이터, 엔진, 렌딩기어, 도어를 비롯한 중·대형기 정비교육이 가능한 실습시설을 구축하고 B737 기종한정교육 국토교통부 인가와 더불어 국가기술자격증 항공산업기사 실기시험장으로 지정됐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