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 정동영 신임 대표가 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정의당 이정미 대표를 예방해 악수를 나누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 2018.8.7
민주평화당 정동영 신임 대표가 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정의당 이정미 대표를 예방해 악수를 나누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 2018.8.7

정동영 “평화정의연대, 정기국회서 민주당 견인해야”

이정미 “촛불이 국회의원 될 수 있도록 정치개혁”

[천지일보=박정렬 기자] 민주평화당 정동영 신임 대표가 7일 오후 정의당 이정미 대표를 예방했다. 이 자리에서 정 대표는 “평화정의연대가 이번 정기국회에서 선거제도 개혁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해 굳건하게 연대하고 더불어민주당을 어떻게든 견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자유한국당)김병준 비대위원장과 김성태 원내대표는 상대적으로 선거제도 개혁에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분들이기 때문에 저는 천재일우의 기회가 왔다고 생각한다”며 “국회의원을 뽑는 제도를 혁파해 힘없는 국민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심부름꾼을 보낼 수 있는 제도를 우리가 반드시 이끌어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정의당 이정미 대표는 “민주평화당과 정의당이 굳건히 연대해, 그중에서도 민심이라는 촛불이 국회의원이 될 수 있도록 정치개혁을 제대로 이루어내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한다”며 “정동영 대표님과 함께 그런 부분을 20대 국회 안에서 강력하게 촉구하고 호소하면서 반드시 정치개혁을 성공시켰으면 하는 바람을 갖고 있다”고 답했다.

이 대표는 또 “고(故) 노회찬 전 원내대표님 가시는 길에 누구보다 먼저 와주시고 깊은 위로를 해주셨다.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취임 일성으로 정의당보다 더 정의로운 정당’이 되겠다고 말씀하셨던 것을 굉장히 인상 깊게 들었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오늘 오후 최경환 최고위원, 박주현 대변인과 궁중족발 앞에서 시민사회 소상공인연합회·맘상모·용산참사유가족회·참여연대·경실련·민생경제연구소와 합동으로 기자회견을 했다”며 “‘정의당보다 정의롭게’는 다른게 아니라 발빠르게 현장에 달려가겠다는 뜻”이라고 화답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