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리 문학 공원. ⓒ천지일보
박경리 문학 공원. ⓒ천지일보

 

[천지일보 원주=이현복 기자] 토지문화재단(이사장 김영주)이 박경리 작가의 ‘문학정신과 생명 사상’을 기리기 위해 ‘2018 원주 박경리문학제 전국 청소년백일장 작품’을 공모한다.

미래 작가를 꿈꾸는 문학 청소년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전국의 초·중·고학생과 해당 나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8월 13일부터 9월 10일까지 자유 주제로 작품을 공모한다.

백일장에 공모하려는 청소년은 토지문화재단 홈페이지(www.tojicf.org)에서 백일장 응시표를 내려받아 작품과 함께 토지문화재단 이메일(tojicul@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된 작품을 1차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100여명의 본선 참가자를 선발한다. 이어 오는 10월 20일(토) 소설 ‘토지’가 완성된 박경리문학공원에서 백일장 본선을 치른다.

토지문화재단은 본선 참가자들을 위한 문화프로그램으로 영상노래극 ‘아빠 얼굴이 예쁘네요’를 준비한다, 2차 심사와 최종 심사를 거쳐 10월 20일 오후 4시에 토지문화관 야외무대에서 전국 청소년백일장 시상식을 열릴 예정이다.

시상은 대상 1명에게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장학금 100만원, 최우수상 1명에게 강원도지사상과 장학금 50만원, 우수상 6명에게는 원주시장상과 문화상품권 10만원, 장려상 16명에게는 재단상과 문화상품권 5만원이 주어진다.

한편 2017년에는 간재울중학교 송호정 학생이 대상을, 고양예술고등학교 박예리 학생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2018 박경리문학제 전국 청소년 백일장 공모전 포스터. (제공: 원주시청)
2018 박경리문학제 전국 청소년 백일장 공모전 포스터. (제공: 원주시청)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