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그알’에 법적조치 예고… “조폭몰이 허구 밝힐 것”
이재명, ‘그알’에 법적조치 예고… “조폭몰이 허구 밝힐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SBS ‘그것이 알고싶다’)
(출처: SBS ‘그것이 알고싶다’)

“통화내역 공개는 SBS 스스로 판단할 일”

[천지일보=이지예 기자] 이재명 경기지사가 조폭연루 의혹을 제기한 SBS ‘그것이 알고 싶다(그알)’ 제작진에 대한 법적조치를 예고했다.

이 지사는 3일 SNS에 ‘SBS 공식입장에 대한 이재명 지사 측 최종입장’이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방송에서 조폭 연루의 근거로 제시한 내용이 ‘팩트’가 맞느냐는 것이 문제의 본질”이라며 “SBS와 ‘그것이 알고 싶다’ 담당 PD는 그저 공정했다고 주장만 할 뿐 사실관계가 틀렸다는 지적에 어떠한 답변도 내놓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담당 PD와의 통화는 공식 취재에 응한 것이었고 내용 공개 여부는 SBS가 스스로 판단하고 그에 따른 책임을 지면 될 일”이라며 “그런데도 취재원에게 공개에 동의하라고 하는 것은 문제의 본질인 ‘팩트 확인’을 외면하려는 ‘논점 흐리기’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이번 ‘조폭몰이’는 공무에 관한 것이자 성남시민 나아가 경기도민의 명예에 대한 것으로 반드시 진실을 규명해야 한다”며 “조폭몰이의 허구를 밝히기 위해 법적 조치에 돌입할 것을 알린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이 지사는 자신과 성남지역 폭력조직 국제마피아파 간의 유착 의혹과 관련한 5개 쟁점 분야에 대해 팩트 체크한 내용도 첨부했다.

앞서 지난 1일 SBS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이 지사의 2차례에 걸친 반론 제기 및 의견 요청과 관련해 “이 지사가 언급한 의견은 공익 목적 아래 충분한 취재, 조사와 확인 과정을 거쳐 보도했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이 지사가 ‘통화내용 중 일부만을 발췌해 공정방송에 대한 요청을 희화화했다’고 한 것에 대해서는 “전체 통화 녹음과 주고받은 문자메시지를 온라인에 공개하면 될 일”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