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보는 ARS’ 서비스 이미지. (제공: KT스카이라이프) ⓒ천지일보 2018.8.1
KT스카이라이프 ‘보는 ARS’ 서비스 이미지. (제공: KT스카이라이프) ⓒ천지일보 2018.8.1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보는 ARS’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보는 ARS는 고객센터 음성안내와 함께 스마트폰 화면에 표시된 서비스 내용을 선택할 수 있다. 기존 음성 ARS는 원하는 서비스가 나올 때까지 음성안내를 들어야 했지만 보는 ARS는 이 같은 고객 불편을 개선했다.

또 상담원 연결 없이 고객 스스로 정보를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도 확대된다. 구체적으로 ▲청구·미납 요금 조회 ▲고장·이전 문의 ▲청구서재발행 ▲이용정지 신청∙해제 ▲신용카드 즉납 ▲납부내역 수신 ▲납부계좌 확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수신기의 일시적인 장애를 원격으로 진단하고 위성 방송신호를 직접 재전송하는 기능을 통해 고객 스스로 불편사항 및 고장을 즉시 해결할 수도 있다.

공용 앱이 없으면 보는 ARS 모바일 앱을 별도로 설치해야 한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의 경우 은행, 카드, 보험 등 보는 ARS를 지원하는 공용 앱(약 55개)이 하나라도 설치되어 있으면 바로 구동된다. 아이폰 이용자는 앱스토어에서 ‘보는 ARS’를 검색해 설치 후 사용할 수 있다.

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IPTV 통신 3사를 제외한 유료방송 플랫폼에서 보는 ARS 서비스를 최초로 도입하는 것으로서 의미가 깊다”며 “서비스 이용 데이터를 면밀히 분석해 사용자 중심 기능을 지속 제공하고 소비자 편의를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