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껑에 레시피가 기록된 동원참치 쿡캔. (제공: 동원F&B)
뚜껑에 레시피가 기록된 동원참치 쿡캔. (제공: 동원F&B)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동원F&B가 레시피 참치캔 ‘동원참치 쿡캔’을 선보였다. ‘동원참치 쿡캔’은 기존의 밋밋한 캔 뚜껑에 앙증맞은 레시피 일러스트를 담아낸 세계 최초의 참치캔이다.

‘동원참치 쿡캔’은 참치김치찌개, 참치상추쌈밥, 참치간장버터밥 등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한국식 레시피부터, 참치알리오올리오, 참치브루스케타, 참치브리또 등 서양식 레시피까지 총 55종의 다양한 참치캔 레시피가 각각의 캔뚜껑에 그려져 있다. 특히 동원F&B 사내 공모전을 통해 채택된 위트 있는 소개문구들이 레시피와 함께 담겨 있어 재미를 더한다.

향후 동원F&B에서 생산하는 모든 참치캔은 ‘동원참치 쿡캔’에 담겨 판매될 예정이다. 소비자 공모전을 통해 종류도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동원참치 쿡캔’에 담겨있는 레시피의 세부 내용은 동원참치 공식 인스타그램과 동원F&B 블로그에도 게재한다.

한편 동원F&B는 ‘동원참치 쿡캔’ 발매를 기념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참치 어디까지 먹어봤니?’ 경품행사를 올해 연말까지 진행한다. ‘쿡캔 인증샷’ 이벤트는 동원참치 공식 인스타그램(@dw.tuna)을 팔로우하고 ‘동원참치 쿡캔’ 구매 인증샷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동원참치, #쿡캔, #참치어디까지먹어봤니)를 달아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15명에게 스메그 냉장고, LG 스타일러, 다이슨 청소기, 아이패드 등 푸짐한 경품 중 원하는 1가지를 증정한다.

‘참치요리 인증샷’ 이벤트는 ‘동원참치 쿡캔’으로 직접 참치캔 요리를 만들어 사진을 촬영한 뒤 같은 방식으로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종료 후 게시물에 ‘좋아요’를 가장 많은 응모자 5명에게 동원참치 순금카드를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동원참치 모듬팩을 선물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