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덕궁 전경. (제공: 서울시)
창덕궁 전경. (제공: 서울시)

창덕궁 43%로 선호도 1위

[천지일보=강태우 기자] 외국인 관광객이 한 여름 밤 가장 방문하고 싶은 서울의 궁은 ‘창덕궁’인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서울관광 공식 페이스북과 웨이보를 통해 외국인 총 356명을 대상으로 궁궐 야간개장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약 43%가 한 여름 밤 가장 방문하고 싶은 서울의 궁으로 ‘창덕궁’을 선택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어 경복궁, 창경궁, 덕수궁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다.

시는 서울관광 공식 페이스북에서 2주 동안(7.2~7.15) 댓글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는 방식으로 설문을 실시했다.

조사결과 창덕궁 156명, 경복궁 121명, 창경궁 46명, 덕수궁 21명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참여자 중 중국어권 외국인이 197명으로 가장 많았고, 영어(101명), 일본어(58명) 순이었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는 시 공식 관광정보 사이트인 ‘비짓서울’의 E-뉴스레터 7월호에서 ‘한 여름 밤의 궁’을 주제로 서울 4개 고궁(경복궁·창경궁·창덕궁·덕수궁)의 야간개장 일정과 세부 프로그램, 관람 시 꿀팁을 소개한 바 있다.

이은영 서울시 관광사업과장은 “‘가장 전통적인 것이 가장 한국적인 것’이라는 말처럼 서울의 고궁은 대다수의 외국인 관광객이 서울을 방문했을 때 가장 인상 깊게 둘러보는 장소”라며 “비짓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궁궐의 야간개장 소식 외에도 다양한 서울 관광 정보를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