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천지일보=박수란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말까지 ‘주택청약종합저축 청년가득(家得) 신규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영업점을 통해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는 고객 119명과 영업점,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을 통해 일반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하는 고객 300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한다.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은 기존 ‘주택청약종합저축’과 같이 국민주택, 민영주택 모두 청약할 수 있으며 일정 자격 충족 시 우대이율이 제공되고 향후 조세특례제한법 개정 시 비과세 혜택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가입자격은 만 19세에서 만 29세의 무주택 세대주이면서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의 근로∙사업∙기타 신고소득이 있는 자에 한해 가입할 수 있다. 만 30세 이상이더라도 병역복무기간 최대 6년을 차감해 만 29세 이하인 경우라면 가입대상이 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자도 일정 자격 충족 시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향후 20대 청년들의 자산증대와 내 집 마련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청년에게 도움이 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도 31일 새로 출시되는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대상은 기업은행에서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새로 가입하거나 기존 주택청약종합저축에서 이 상품으로 전환 가입한 모든 고객이다.

선착순 4천명에게 문화상품권 1만원권(1천명), 스타벅스 상품권 5천원권(1천명), SPC 해피콘 3천원권(1천명), CU 모바일상품권 2천원권(1천명)을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1천명에게 다이슨 드라이기(1명), 영화상품권 2만원(19명), 스타벅스 상품권 5천원권(30명), SPC 해피콘 3천원권(100명), CU 모바일상품권 2천원권(850명)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9월 30일까지고 당첨자는 10월초 기업은행 홈페이지 또는 개별 MMS를 통해 발표한다.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은 만 19세 이상 29세 이하 청년들을 위해 10년간 연 최대 3.3%의 금리와 이자소득 비과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주택청약 조건과 소득공제혜택은 기존 주택청약종합저축과 동일하다.

(제공: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KEB하나은행도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출시를 기념해 올해 말까지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에 신규가입 및 기존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청년 우대형으로 전환하는 손님 모두에게 1만 하나머니를 지급하는 사은행사를 실시한다.

아울러 오는 9월로 예정된 축구국가대표 A매치 경기에 총 100명을 추첨해 각 2장의 입장권을 증정하는 초청 이벤트와 하나금융그룹 및 KEB하나은행 광고모델인 손흥민 선수와 래퍼 김하온의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7월과 8월 중 선착순 1만명에게 각각 제공하는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