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OK히어로’ (제공: OK저축은행) ⓒ천지일보 2018.7.31
OK저축은행 ‘OK히어로’ (제공: OK저축은행) ⓒ천지일보 2018.7.31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OK저축은행(대표이사 정길호)이 중금리대출 상품 ‘OK히어로’를 내달 1일부터 출시한다.

‘OK히어로’는 중·저 신용자 고객을 위한 중금리 대출 상품으로 고객의 신용상황에 따라 한도 1억원까지 가능하며 금리는 최저 연 9.9%~최대 연 17.9%다.

OK저축은행은 지난 2016년 9월부터 중금리 대출인 ‘사잇돌 2’ 대출 전문 센터를 신설해 중금리 대출에 관한 경험과 데이터를 축적했다. 이를 토대로 머신러닝 기반의 자체 신용 평가 모형을 구축, 활용해 중금리 대출 ‘OK 히어로’를 출시했다.

OK저축은행 신규 신용대출을 신청하는 고객 중 일정 요건에 부합하는 고객에게 자동으로 ‘OK히어로’ 상품이 안내된다. 고객이 따로 선택하지 않아도 먼저 인하된 금리를 안내해 최적화된 상품 선택에 대한 편리함을 제공한다.

신속한 대출 실행도 ‘OK히어로’의 장점이다. 온라인에서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머신러닝 기반 평가모형이 심사를 해 대출 가능 여부 및 금리, 한도를 빠르게 산출한다. 소득서류 등 제출 서류도 일반 신용대출 서류 기준과 크게 다르지 않아 고객입장에서 부담 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중금리 대출이 OK저축은행의 주요 수익 기반이 되도록 상품·채널·서비스의 전면적 개선을 진행할 예정이다”며 “이번 ‘OK히어로’ 출시를 기점으로 해 중금리 대출을 더욱 활성화 할 계획이다” 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