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정비과 급부상, 한국에어텍 신입생 모집
항공정비과 급부상, 한국에어텍 신입생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어텍 항공정비 실습 모습 (제공: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
한국에어텍 항공정비 실습 모습 (제공: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최근 국내외 항공운항 횟수가 증가하면서 항공정비사에 대한 인력수요가 매년 증가할 것으로 알려졌다. 안전한 항공운항을 위해서는 항공정비사의 수가 항공운항 횟수에 비례해 필요하다는 판단인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해당 교육기관에서는 항공정비사 관련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국토부지정 항공정비사 양성 전문교육기관인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한국에어텍)는 항공기술부사관 임관 특성화 교육과 함께 김포공항과 인천공항 현장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김포공항 내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는 한국에어텍은 항공기계정비, 항공전자정비, 항공부사관, 항공정비(면허과정) 과정에서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으로 졸업 시 전문대와 동일한 2년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또한 국토부 인가를 받은 보잉737 기종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방 학생들을 위해 170명이 입실 가능한 기숙사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에어텍 입학처 관계자는 “항공정비사 관련 자격증 취득 지원 커리큘럼 운영과 함께 실무 실습, 토익 스터디를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방학 중에도 항공정비사 자격증 반과 토익 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졸업 전까지 1인 3개 자격증 취득 및 토익 600점 이상 취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항공기술부사관 임관 특성화 교육과 김포공항 및 인천공항 현장학습을 통해 공군부사관, 항공정비사 양성에 모든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한국에어텍은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