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티칸뉴스 한국지부 홈페이지. (출처: 바티칸뉴스 캡처)
바티칸뉴스 한국지부 홈페이지. (출처: 바티칸뉴스 캡처)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한국 천주교 신자들이 교황의 말씀을 한국어로 쉽게 접할 수 있는 ‘바티칸뉴스 한국어’ 서비스가 시작됐다.

천주교 서울대교구는 “교황의 말씀, 바티칸 소식, 지역 교회 소식 등을 전하는 바티칸 공식 온라인 뉴스 포털 ‘바티칸뉴스’에 한국어 서비스가 포함됐다”고 30일 밝혔다.

바티칸뉴스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어플 ‘Vatican News’를 내려받아 한국어를 선택하면 된다.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모두 사용 가능하다.

바티칸방송한국지부는 2015년부터 바티칸 뉴스 한국어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나, 그동안은 구 바티칸 라디오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한국어 기사를 볼 수 있었다. 이제는 바티칸 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이탈리아어, 영어 등 33개국 언어 서비스에 한국어가 포함돼,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우리말로 된 기사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고 서울대교구는 설명했다. 현재 이탈리아어 원문 기사의 약 80%가 한국어로 제공되고 있다.

서울대교구 홍보위원회 사무국장 허영엽 신부는 “바티칸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탈리아어, 영어 등과 함께 한국어 서비스가 제공됨에 따라 한국 신자들이 바티칸 및 세계교회 소식에 보다 더 친밀하고 정확하게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용자들은 홈페이지(www.vaticannews.va/ko.html) 또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서 한국어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바티칸뉴스는 디지털 시대에 맞는 새로운 미디어를 활용한 복음의 전파를 위해 홍보 부서 개혁을 단행한 프란치스코 교황의 뜻에 따라 2015년 신설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