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혜옥 기자] 현재 방영 중인 주말드라마는 KBS2 주말드라마 ‘같이 살래요’, MBC ‘이별이 떠났다’ MBC 드라마 ‘부잣집 아들’, SBS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JTBC 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OCN 드라마 ‘라이프 온 마스’가 있다.

토요일인 지난 28일 방송된 주말드라마를 기준으로 시청률 순위(닐슨코리아 기준)로 정리해 봤다. (단, MBC 드라마 ‘부잣집 아들’은 일요일에만 방송되는 드라마라서 제외했다. 지난 22일(일요일) 닐슨 기준 시청률은 9.7%.)

(출처: KBS2 주말드라마 ‘같이 살래요’)
(출처: KBS2 주말드라마 ‘같이 살래요’)

이번에도 주말드라마 시청률 1위는 KBS1 주말드라마 ‘같이 살래요’다. 29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 발표에 따르면 지난 28일 오후 방송된 KBS2 주말드라마 ‘같이 살래요’는 전국기준 28.9%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정은태(이상우 분)가 채은수(서연우 분)의 간 조직검사 결과를 듣고 채성운(황동주 분)을 찾아갔다.

앞서 정은태는 자신이 채은수의 생물학적 아버지임을 알게 됐다. 그는 채은수가 수혈 부작용으로 아픈 것을 자신 탓으로 돌리며 괴로워했다.

(출처: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출처: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지난 28일 방송된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는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국기준 11.1%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김희성(변요한 분)이 유진 초이(이병헌 분)와 구동매(유연석 분)가 자신의 정혼자인 고애신(김태리 분)과 각각의 사연으로 연관돼 있음을 알게 되는 모습이 담겼다.

심각한 분위기 속에서 삼각구도로 서 있는 세 남자의 서늘한 자태가 앞으로 촉발될 날 선 갈등을 예고했다.

(출처: MBC 토요드라마 ‘이별이 떠났다’)
(출처: MBC 토요드라마 ‘이별이 떠났다’)

지난 28일 방송된 MBC 토요드라마 ‘이별이 떠났다’는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국기준 8.5%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정효(조보아 분)에게 임신중독증 확진 사실을 알리지 않은 채 정효와 민수(이준영 분)가 결혼식을 올리는 장면이 그려졌다. 임신중독증으로 인해 앞으로 정효의 건강 악화와 고된 출산이 예견되는 상황이다.

(출처: SBS 토요일드라마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
(출처: SBS 토요일드라마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

지난 28일 방송된 SBS 토요일드라마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는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국기준 8.3%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기억을 잃은 은한(남상미 분)이 자신이 강찬기 앵커(조현재 분)의 부인 지은한이었음을 알게 되며 숨막히는 긴장감과 함께 강렬한 엔딩을 선사했다.

(출처: OCN 드라마 ‘라이프 온 마스’)
(출처: OCN 드라마 ‘라이프 온 마스’)

OCN 드라마 ‘라이프 온 마스’는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국기준 3.9%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살인죄를 뒤집어쓴 강동철(박성웅 분)을 구하려는 복고 수사팀의 고군분투가 펼쳐졌다.

(출처: JTBC 금토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출처: JTBC 금토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지난 28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은 3.3%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강미래(임수향 분)가 위기의 순간에 처할 때마다 나타나 도움을 주는 도경석(차은우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한편 29일(일요일) 오후 방송되는 주말드라마를 통해 시청률 순위 변동이 어떻게 될지 주목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