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호 행정부지사가 27일 ‘제31회 중앙-지방정책협의회’에 참석하고 있다. (제공: 경남도) ⓒ천지일보 2018.7.28
한경호 행정부지사가 27일 ‘제31회 중앙·지방정책협의회’에 참석하고 있다. (제공: 경남도) ⓒ천지일보 2018.7.28

한 부지사, 스마트공장 보급 국비지원 건의
‘실험도시’ 사업 선정과 예산 지원 건의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한경호 경상남도 행정부지사가 ‘제31회 중앙·지방자치단체 정책협의회’에 27일 참석해 스마트공장 보급 국비 지원 한도 확대 등 지속 가능한 경남경제혁신 현안과 규제개혁 관련한 정부의 지원을 건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과 7개 부처 실·국장, 전국 시도 부시장·부지사(17명)가 참석해 ‘혁신성장’을 주제로 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혁신의 성과 창출을 위해 토론했다.

스마트공장 보급 국비 지원 확대를 요청한 한 부지사는 “스마트공장 희망기업의 다양한 수요 대응을 위해 현행 수준의 2배로 확대해야 한다”며 "균특회계 계획계약제도 조기, 확대를 요청하면서 경기침체가 심각한 고용·산업위기 특별지역에 대한 계획계약제도 사업을 먼저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 부지사는 경남의 기계·조선산업 위기 극복을 위해 “산업구조 전환이 절실한 시점이다. 규제 유예제도 사업의 일환인 ‘실험도시’ 추진으로 경상남도가 신청한 ‘바이오가스를 활용한 5MW 발전 플랜트 실증사업(90억원)’과 ‘유기성 폐기물을 바이오 가스화하는 실증 플랜트 구축 사업(120억원)’의 우선 선정과 예산지원을 건의했다.

회의에서는 스마트공장 보급 국비 지원 한도 확대, 재료연구소 ‘원’ 승격, ‘행정규제기본법’ 개정 등을 건의했다.

경남도는 제31회 중앙·지방정책협의회에서 논의된 주요 국·도정 현안을 시군에 전달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