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디자인아카데미 컴퓨터 실습실 (제공: 세종디자인아카데미)
세종디자인아카데미 컴퓨터 실습실 (제공: 세종디자인아카데미)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세종디자인아카데미가 웹전문가를 희망하는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웹에이전시 CEO들을 초빙해 직강을 통해 실무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세종디자인아카데미 관계자는 “기업에서 선호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복습이 가능한 복습 동영상을 개개인에게 제공하고 소수정예 수업으로 수강기간 내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도록 지도하고 있다”며 “현직 업계 대표들의 실무중심수업을 통해 웹디자이너를 양성한다. 실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웹디자인 교육을 통해 웹전문가로 취업지원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세종디자인아카데미는 웹디자인/웹퍼블리싱, 포토샵&일러스트 과정, UI/UX 방법론 및 실무과정 등 정규과정을 운영하며 국비지원 과정을 통해 무료 웹교육과정을 지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세종디자인아카데미는 홍익대학교 석박사 출신의 현직 웹에이전시 CEO들이 강의하며 웹디자인에 대한 기획, 최종 구성단계까지 배우고 포트폴리오 제작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이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세종디자인아카데미 관계자는 “수강생들의 취업을 연계하는 웹디자인학원으로 소수그룹을 통한 커뮤니케이션과 실무형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웹디자인 회사 대표부터 현직 웹퍼블리셔 프로그래머까지 모두 현직에 종사하는 강사진을 통해 현장에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는 디테일한 웹디자인 스킬을 지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종디자인아카데미는 15명이 넘지 않게 소수인원 편성을 통해 3~4명으로 조를 나눠 실무현장과 같은 프로젝트 과제를 진행하고 업무분담 및 팀 협업 경험을 할 수 있게 교육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세종디자인아카데미는 국비지원무료교육, 정규과정 상담 및 커리큘럼 등을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