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체험단’ 5기 참가자들이 사업장 견학 중 찍은 단체사진 모습. (제공: ㈜한화)
‘㈜한화 체험단’ 5기 참가자들이 사업장 견학 중 찍은 단체사진 모습. (제공: ㈜한화)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한화는 취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화 체험단’ 6기를 모집한다.

접수기한은 29일까지며 한화그룹 채용사이트인 한화인(http://www.hanwhain.com)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최종합격자는 1차 서류 평가 및 2차 캐주얼 면접을 통해 8월 중 선발될 예정이다.

‘㈜한화 체험단’ 6기 활동은 8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 동안 진행된다. ㈜한화의 방위사업 분야 소개 및 사업장 견학을 진행하며 참가자들의 탄약 및 유도무기체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현장에서만 들을 수 있는 생생한 정보를 통해 참가자들의 취업역량 향상을 돕는다. 3일차에는 대전 국립현충원을 방문하여 천안함 유공자 묘역을 참배하면서 호국정신도 되새길 계획이다.

또한 체험단 참가자 중 우수자로 선발될 경우에는 신입사원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또는 가점을 부여해 입사 지원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화 체험단’5기 활동 경험이 있는 박건웅 사원(18년 1월 입사)은 “㈜한화 체험단을 통해 회사의 분위기를 미리 느껴 볼 수 있어 좋았고,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방산분야에 대해 현장에서 직접 제품을 보고 궁금한 점도 물어볼 수 있어 유익했다”며 “취업에 고민이 많은 후배들이 체험단 활동을 통해 ㈜한화를 더 많이 알아가는 계기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화 체험단’은 2013년 1기 활동 후 6년째 이어지고 있는 ㈜한화의 대표적인 대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에게 ㈜한화의 사업 분야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소개하고 진로탐색 기회 등을 제공한다.

또한 취업 희망분야 선배와 자연스럽게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여 직무 멘토링도 함께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