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완희 기자] 중학생 딸의 동창생을 유인해 성추행하고 살해한 뒤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사형을 구형 받았던 ‘어금니 아빠’ 이영학(36)이 21일 오후 1심 선고를 받기 위해 서울 도봉구 서울북부지법에 출석하며 호송차에서 내리고 있다. 서울북부지법 형사합의11부(부장판사 이성호)는 이날 이영학과 그의 딸 이모양(15)에 대한 1심 선고를 낸다. ⓒ천지일보 2018.2.21
[천지일보=박완희 기자] 중학생 딸의 동창생을 유인해 성추행하고 살해한 뒤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사형을 구형 받았던 ‘어금니 아빠’ 이영학(36)이 21일 오후 1심 선고를 받기 위해 서울 도봉구 서울북부지법에 출석하며 호송차에서 내리고 있다. ⓒ천지일보 2018.2.21

“이영학, 낮은 지적 수준 주장하지만 논리적인 사람”

딸 이양에는 장기 징역 7년, 단기 징역 4년 구형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검찰이 중학생 딸의 친구를 유인해 성추행한 뒤 살해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어금니 아빠’ 이영학(36)씨에게 항소심에서도 사형을 구형했다.

19일 서울고법 형사9부(부장판사 김우수) 심리로 열린 이씨의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강간 등 살인) 등 혐의 항소심 결심 공판에서 검찰은 “개선의 여지가 없다”며 이같이 구형했다.

검찰은 “사건을 수사한 검사가 ‘너무나 비인간적이어서 범행 수법이나 행태가 노출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을 정도”라며 “본인의 지적 수준을 (감형 근거로) 내세우고 있지만, 답변도 논리적으로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사후처리 방식으로 볼 때 결코 정신병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며 “이씨의 항소를 기각하고 원심대로 사형을 선고해달라”고 했다.

이에 이씨는 최후 진술에서 “살인자로서 역겨운 쓰레기의 모습으로 한없이 잘못된 모습을 보여 죄송하다”며 “사형수로서 주어진 삶을 성실히 사는 사람이 되겠다. 한평생 용서를 구하며 반성하는 마음을 담아 사죄드린다”고 울먹이며 말했다.

그러면서 “모두 제 잘못이니 딸은 용서해달라”고 덧붙였다.

이씨 측 국선 변호인은 “사건 초기 변명에 급급해 무기징역은 면해달라고 호소했지만, (범행이) 만천하에 공개되고 시민들의 공분 앞에 선 상황에 범행을 있는 그대로 직시하긴 어려웠을 것”이라며 “현재는 변명하지 않고 다 인정하고 있다. 사형은 부당하니 유기징역형을 내려달라”고 말했다.

검찰은 이씨의 딸 이모(15)양에게도 원심과 같은 구형량인 장기 징역 7년, 단기 징역 4년을 구형했다. 이양은 최후 진술에서 “피해자와 부모님께 정말 죄송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씨는 지난해 9월 수면제를 먹고 잠이든 딸의 친구 A양을 성추행한 뒤 살해하고, 야산에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재판에 넘겨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