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열린 쌍방향(Two-way) 지식공유 협약식에서 김대영 SK하이닉스 상무(왼쪽)와 박영규 원익 사장(우측)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SK하이닉스)
19일 열린 쌍방향(Two-way) 지식공유 협약식에서 김대영 SK하이닉스 상무(왼쪽)와 박영규 원익 사장(우측)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SK하이닉스)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SK하이닉스가 협력사와 각각 보유하고 있는 전문 지식을 쌍방향으로 공유하는 반도체 아카데미 2.0을 추진한다. SK하이닉스는 그 일환으로 먼저 주요 장비 협력사인 원익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기술교육 교류를 위한 쌍방향 지식공유’ 협약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SK하이닉스 지식공유 플랫폼인 ‘반도체 아카데미’를 한 단계 발전시킨 2.0개념의 후속 프로그램이다. 반도체 아카데미 1.0이 일방적인 지식 제공 개념이었다면 2.0은 쌍방향 교육을 통해 협력사는 반도체 기술역량을, SK하이닉스는 장비에 대한 전문 기술역량을 함께 강화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SK하이닉스는 사내대학인 SKHU(SK Hynix University)를 통해 원익에게 직급별·분야별 맞춤형 반도체 기술교육을 지원한다. 또한 원익의 기술교육 체계 수립을 위한 역량분석 방법론 등에 대한 컨설팅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원익은 장비활용 극대화를 위해 SK하이닉스 엔지니어들을 대상으로 장비교육을 진행한다. 장비가 납품될 때 일회성으로 진행되던 기존 교육을 정례화해 SK하이닉스 엔지니어들의 장비활용 역량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대영 SK하이닉스 상무는 “쌍방향 지식 공유 확대를 위해 현재 10여군데 협력사와 추가 협의 중이고 이를 통해 반도체 생태계 전반에 상생 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