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경자이 투시도. (제공: GS건설)
가경자이 투시도. (제공: GS건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GS건설은 오는 20일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일대에 ‘가경자이’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지상 29층, 11개동, 전용면적 75~84㎡, 총 992가구 규모로 이뤄졌다. 이중 227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타입별로는 75㎡ 115가구, 84㎡A 54가구, 84㎡B 58가구로 구성된다.

지역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가경동은 다양한 쇼핑·문화·교육·편의 인프라를 함께 누릴 수 있는 입지로 꼽힌다. 청주시 전역을 이동하기 편리한 3순환로와 2순환로의 접근이 매우 편리하고 청주 고속버스터미널과 청주·서청주 나들목(IC), KTX·SRT 오송역, 청주~세종 연결도로 등의 광역 교통망도 가깝다.

또한 단지 주변에는 단지 주변 롯데마트, 홈플러스, 현대백화점 등 대형마트는 물론 CGV, 메가폴리스, 하나병원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며 청주외고를 비롯한 명문 초중고교와 학원들이 밀집해 있다.

'가경자이'는 실수요 선호도가 높은 전용 85㎡ 이하 중소형으로만 구성됐다. 남향 위주의 배치로 일조량과 개방감도 높였다. 또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특화 서비스, 차별화된 단지 내 커뮤니티 도입, 첨단 에너지 절감 시스템 등을 도입했다.

모든 가구가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4Bay(베이) 판상형 혁신 평면 구조다. 일부 세대엔 3면 발코니 설계가 적용되고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의 특화설계로 수납공간도 넉넉하다.

주차시설은 지하화해 지상에 차를 없앴다. 전체 대지면적의 약 38%에 달하는 면적에 각종 초화와 관목, 자연 친화적인 조경시설을 마련했다. 단지 내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GX룸 등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조준용 GS건설 가경자이 분양소장은 “가경동에서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청주에서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가장 살기 좋은 지역으로 꼽히는 가경동에 들어서는 만큼, 주거의 품격과 가치를 높인 프리미엄 단지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가경자이의 견본주택은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644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0년 11월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