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안현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8·25 전당대회 당대표 선거 출마를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7.18
[천지일보=안현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8·25 전당대회 당대표 선거 출마를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7.18

“대세 추종하는 비겁하고 초라한 시대 끝내야”
“구체적 공약과 입장, 경선 통과 후 밝힐 것”

[천지일보=이지예 기자]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이 18일 “문재인 후보를 당선시켰던 민주당 선대위 총괄본부장의 자세로 당의 대표가 된다면 명실상부한 민주당 정부가 되도록 하겠다”며 당대표 예비경선 출마를 선언했다.

이날 오전 송 의원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이 밝히고 “2년 전 민주당의 대표일꾼이 되고자 나섰다가 컷오프 됐던 아픔을 이겨내고 당을 위해 헌신해왔다"고 밝혔다.

송 의원은 “어느새 2년이 흘러 다시 전당대회를 앞두고 당원동지 여러분과 국민 앞에 다시 섰다”면서 “이제는 촛불혁명의 힘으로 탄생한 문재인 정부를 끝까지 지키는 당대표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

또한 송 의원은 “저는 이번 출마선언을 당대표 후보 출마선언이 아니라 당대표 예비 경선 후보 출마선언으로 준비했다”면서 “당 중앙위원들의 당을 향한 기대와 뜻을 받들기 위해 당의 미래에 대한 여러분들의 의견을 겸허히 경청해 당의 방침에 반영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7월 26일 당대표 예비경선 통과 후 정식으로 국민여러분과 당원들을 상대로 구체적 공약과 입장을 밝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송 의원은 이어 “당의 대표가 된다면 명실상부한 민주당 정부가 되도록 만들겠다”며 “대통령님과 총리 내각과 정책을 가지고 치열하게 토론하고 논쟁하여 국민의 요구와 이해를 녹여내는 정책협력을 강화시켜 나가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또한 그는 “투명하고 공정한 당 운영을 하겠다. 독선과 아집을 철저하게 불식시키겠다”면서 “각종 선거에서 공천기준을 미리 선정해 당대표가 임의로 공천기준을 변경하지 못하도록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전당대회 때 줄을 잘못서면 지역위원장 자리가 바뀌고 다음 공천에 불이익을 받을까봐 권력의 눈치를 보고, 대세를 추종하는 비겁하고 초라한 정치의 시대를 끝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문 정부의 소득주도 성장, 혁신성장, 공정경제 실현을 위한 정책과 입법적 뒷받침과 함께 집값 정책, 대북정책, 지방분권, 균형발전 등의 현안을 언급하면서 당대표로서의 해결책 제시를 약속했다.

송 의원은 “글로벌 외교역량으로 우리 민주당이 야당과 경쟁하는 정당이 아닌 미국의 공화당, 일본의 자민당, 중국의 공산당, 러시아의 통합러시아당과 경쟁해 대한민국 주권을 수호하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문재인 대통령과 한반도의 평화를 지켜내는 정치적 결사체로서 글로벌 민주당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지난 2년 동안 한 표차의 컷오프란 아픔을 참아내고 다시 당이 필요한 곳에 의병처럼 전국을 뛰면서 달려온 송영길의 손을 잡아달라”고 거듭 호소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