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정복 부산 남구갑지역위원장.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7.17
정정복 부산 남구갑지역위원장.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7.17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 혐의, 법적대응 하겠다”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지난 16일 부산시청 3층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단수후보선정 취소와 전면경선’을 요청한 주창근(민주당 부산남구갑 지역위원장 공모자)씨의 발언에 대해 논란이 일고 있다.

주창근씨는 이날 기자회견문에서 “면접, 경선, 이의신청을 이행하지 않은 조강특위의 심사와 최고위원회 의결, 당대표가 추인한 이번 지역위원장 인선은 전면무효화 하고 경선을 실시할 것을 요구한다”며 “남구갑 지역위원장에 선정된 정정복 위원장은 우리당 지역위원장으로서 공인의 자격여부가 확인돼야 한다”고 주장하며 중앙당의 선출에 불만을 쏟아냈다.

주씨는 이어 “자유한국당 부산서구 유기준 국회의원의 변호사시절 사무장 근무여부, 사무장 퇴직 후 경매를 위해 압류된 선박을 보관·운영하는 회사를 설립한 사실과 선박보관회사를 운영하다 임금체불로 수년간 해외로 도피한 사실여부, 기타 범죄사실 여부에 대해 해명하라”고 촉구했다.

이에 대해 정정복 남구갑지역위원장은 발끈하며 즉각 해명했다.

정 위원장은 “유기준 변호사와 함께 일하면서 선박업무 사무장(과장)역할을 맡아 독자적으로 선박업무를 맡아 영업과 업무를 병행했다”며 “그렇게 5년간 일을 그만두고 법원으로부터 민간집행관자격을 부여받아 선박감수보존회사를 설립한 건 사실이다”라고 설명했다.

또 임금체불로 수년간 해외로 도피했다는 주씨의 주장에 대해 정 위원장은 “이 같은 주장은 정말 허무맹랑하고 일고의 가치도 없는 주장이며 터무니없는 비방과 악의적인 루머, 인신공격성 발언이다”라며 ‘어불성설’이라고 일축했다.

그러면서 “주창근씨는 정확한 근거나 자료도 없이 일방적으로 카더라 식으로 기자회견을 하고 이에 대해 당사자의 반론이나 사실관계 여부 확인도 전혀 없었다”며 “이 같은 일에 대해 언론에 보도한 기자들과 주창근씨에 대해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 혐의로 언론중재는 물론 고소를 통해 반드시 사실관계를 바로 잡겠다”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연제구 연산동에 사는 하모(49, 남)씨는 “내가 되면 당연하고 남이 되면 안 된다는 태도의 논리는 독선과 아집에 빠져 밀어붙이기식 우격다짐의 행태로밖에 볼수 없다”며 “중앙당에서 결정한 문제를 당의 정체성 운운하며 결정에 불복하겠다는 것이 오히려 해당행위가 아닌가?”라며 강하게 질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