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모는 17일 경기도의회에서
학사모는 17일 경기도의회에서 "수혜자 의견 수렴 없는 폐쇄적인 중학교 무상 교복 지원조례안 백지화하라"고 촉구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7.17

지급방식 수혜자 의견 수렴없는 폐쇄적

[천지일보 경기=이성애 기자] ‘학교를 사랑하는 학부모 모임’이 경기도의회가 추진 중인 무상교복 지원 사업의 지급방식을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최미숙 학사모 상임대표는 17일 지급방식에 대해 “수혜자 의견 수렴 없는 폐쇄적인 중학교 무상 교복 지원조례안 백지화하라”고 촉구했다.

학사모는 이날 경기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얼마나 학교와 학생, 학부모를 개, 돼지로 보았는지 이번에도 지급방법에 있어 수혜자 중심이 아닌 교복업체 우선으로 조례안을 발의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경기도의회 민경선(고양4)의원 등 도의원 41명은 제10대 도의회 개원과 동시에 ‘경기도 학교 교복 지원 조례안’을 발의했다.

발의된 조례에는 중학교 신입생에게 학교장이 교복을 지원하고 교복을 구매할 때에는 중소기업 제품을 우선으로 구매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또 학교는 교복업체를 선정하고, 학생에게 현물을 지급한 후 업체에 대금을 지급하도록 했다. 이에 최 대표는 현물이 아닌 현금을 지급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또한 “학교, 학생, 학부모를 최우선으로 두고 무상 교복 조례안을 만들어야 한다”며 “의견수렴도 없이 1호 안건으로 발의를 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제 9대 때 폐기 된 날짜만 바꾸어 재탕 된 무상 교복 조례안을 보면 교복업체와 흥정을 한건 아닌 가, 의구심이 든다”며 “국민의 혈세로 운영되어지는 무상복지는 수혜자 중심으로 철저히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최 대표와 학부모들은 기자회견 이후 도의회 송한준(안산1)의장과 조광희 교육위원회위원장과 차례로 면담한 뒤 도청 정문 앞에서 촛불집회를 이어갈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