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재형 경기도의원. (제공: 경기도의회)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7.17
권재형 경기도의원이 17일 제32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제공: 경기도의회)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7.17

“24만 신곡․장암, 민락지구 외면한

노선변경 기본계획 반드시 변경돼야”

[천지일보 경기=이성애 기자] 권재형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의원(더민주, 의정부3)이 대회의장에서 열린 제32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17일 지하철 7호선 연장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기본계획’의 노선변경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날 권 의원은 “의정부시민의 수차례 건의와 대안 제시에도 불구하고 단선철도와 탑석역 하나 만을 고시한 것은 도무지 용납할 수 없는 처사”라며 “신곡․장암지구 11만 거주자와 민락지구 13만 미래 입주자들을 위해서라도 기본계획은 변경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불합리한 노선설계 문제점에 대해서도 지적하며 “의정부 1공구인 도봉산에서 탑석역까지 노선은 비용 최소화를 이유로 신곡․장암지구를 배제한 채 수락산을 관통해 탑석역까지 직선으로 설계했다.

2공구 탑석역에서 의정부 시계까지 구간도 민락 택지지구를 경유하지 않고 양주시 천보산을 관통하도록 계획한 것은 의정부시민의 불편은 무시한 처사”라며 “경제성을 생각한다면 당연히 신곡․장암지구와 민락지구 24만 시민을 이용객으로 끌어 올 수 있는 계획이여야 한다”고 기본계획의 변경을 재차 강조했다.

권 의원은 신곡․장암지구와 민락지구의 신설역 추가와 함께 현실적 대안으로 간이역인 기존 장암역을 이전하거나 미래 수요를 위한 경유노선의 우선 변경을 제시하기도 했다.

노선변경 기본계획도. (제공: 경기도의회)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7.17
(제공: 경기도의회)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7.17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